Unique 의성포럼 제3차 정레포럼!!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9-07-15 09:37
한국 농업ㆍ농촌의 미래와 발전방향 제시

Unique 의성포럼(의장 황종규, 동양대 교수)에서는 15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영상회의실에서 의성군발전협의회 위원, Unique 의성포럼 및 연구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정례포럼을 가졌다.

이날 강연회에서 ‘한국 농업ㆍ농촌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한국농촌공사 이상용 부사장을 초청해 2시간여에 걸쳐 특강을 실시하고 도농교류 활성화를 통한 농업ㆍ농촌의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이 부사장은 농촌지역을 식량생산 공간, 생활하기 불편한 지역, 활력을 잃어가는 지역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농촌경관, 독특한 문화나 전통, 농촌다움을 바탕으로 농촌이 보유한 어메니티를 상품화하여 도시민들을 유치해 여가선용의 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정서적 안정과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신뢰 구축을 통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고 역설했다.

특히, 전국 반나절 생활권, 주5일 근무제, 건강중시 풍조 등의 사회적 변화와 농촌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 등으로 정책적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금이 도농교류 활성화를 통한 농촌발전의 절호의 기회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이 부사장은 농업분야는 현 정부에서 가장 심도 있게 논의되는 녹색성장의 한 과제이고, 농촌공간은 농촌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소수력, 풍력발전 등 미래에너지 생산기지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농촌은 무한한 발전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