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내실화를 위한 연수회 개최

person 영양교육청
schedule 송고 : 2009-07-06 09:45
특수아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정상인과 더불어 살 수 있도록~
경상북도영양교육청(교육장 박일희)은 7월 2일(목) 경상북도영양교육청 회의실에서 관내 특수학급 교사 및 통합학급 담당 교사 29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 내실화를 위한 2009 특수교육 담당자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수는 개회식, 박일희 교육장 특강, 영양초 변재성 선생님의 학습 장애아 지도 방법에 대한 전달 연수, 윤기환 학무과장의 도움 말씀,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박일희 교육장은 특강에서 『특수아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그들이 정상인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될 수 있도록 특수교육과정 운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으며, 영양초 변재성 선생님은 학습 장애아의 지도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전달 연수를 하였으며, 윤기환 학무과장은 도움 말씀에서 『열정과 사랑으로 교육에 임할 때 교육활동은 한 층 아름다운 모습으로 피어 날 것이다』라고 하면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 특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들을 격려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영양초 이준복 선생님은『특수교육을 담당하는 선생님들께 자기를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수학생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다.

경상북도영양교육청에서는 특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영양특수교육지원센터를 설치하여 각종 자료 대여 및 정보 제공, 순회 교육으로 특수 학생들의 학업 및 치료 활동을 돕고 있으며, 장애 편의시설 설치로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