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월산의 꿈을 키워가는 영양인재 육성지원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9-06-25 09:09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15개교에 13억원 지원

영양군과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권영택)는 영양의 젊은 인재들의 발굴과 육성을 위해 상반기에 지역 청소년 90여명에게 6천4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데 이어, 방과 후 학교운영사업과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위해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15개교에 13억원을 지원키로 하였다.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 영양지역의 교육경쟁력제고, 명문교육환경조성을 통한 지역인재양성을 목표로 지난해 말 출범하였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교육 이외의 폭넓은 교육기회가 부족한 지역학생들의 특기 및 소질 개발 기회 제공과 함께, 사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학교별 질 높은 강사확보를 통한 알찬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내실있는 방과 후 학교운영사업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영어체험교실 운영과 자료구축, PC 및 모니터 구입 등으로 학생들이 우수한 교육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게 되었으며, 특히 통학에 불편을 겪고 있는 벽지학교에 통학버스 구입비(45인승 1대)를 지원하여 학생들이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였다.

추후에도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는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장학수혜자를 확대하고 교육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장학기금(목표액 50억원)확보가 절실히 필요하며, 출향인사와 지역주민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