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경운대학교 관학협력 협약 체결!!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9-06-22 10:37
3년간 240명 일자리 창출과 300억원의 매출 기대

의성군은 6월 22일 오전 군청회의실에서 경운대학교(총장 김향자)와 의성 블랙푸드 산업의 글로벌 파워브랜드 육성사업을 위한 관ㆍ학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올해 지식경제부로부터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으로 선정된 의성 블랙푸드 산업의 글로벌 파워브랜드 육성사업에 대한 관학협력 협의와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서다.

의성군은 지식경제부에서 금년도부터 3년간 국비 21억원을 지원 받게 되며 이번사업을 통해 의성마늘의 가공품에 대한 신상품 개발과 글로벌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경운대학교 사업단과 함께 추진하여 지역의 업체들이 새로운 가공산업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의성군은 경운대학교의 풍부한 인적자원과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고 경운대학교는 의성군의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됨으로서 양기관의 공동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

한편 의성군은 본 사업을 통해 3년간 240명 이상의 일자리창출과 300억원의 매출 증대를 기대하며 수출 1천만불 달성과 5%의 지역내총생산(DRDP)액을 증대 시킬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경운대학교에서는 이번 관학 협약식 체결을 계기로 농촌일손돕기 및 의료봉사활동을 안계면 양곡리 일원에서  6월 25일~26일(1박 2일)간 65세이상 노인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