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친화모델시범사업 추진사례 발표가져...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9-06-19 09:51
고령친화 프로젝트 전국모델로 벤치마킹 대상~
의성군(군수 김복규)이 고령친화모델지역 시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골드토피아(어르신행복고을)의성’ 만들기 사업이 고령화사회에 대비한 바람직한 모델로 전국에 알려져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사)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운영하는 ‘지역정책포럼’은 복지분야 우수사례로 의성군의 고령친화모델지역 시범사업을 선정하고 6월 19일 오후 서울 팔레스 호텔에서 개최되는 제 59회 지역정책포럼에 추진사례 발표를 요청해와 정규석 노인여성복지과장이 ‘골드토피아(어르신 행복고을) 의성!’이라는 제목으로 사례발표를 했다.
‘지역정책포럼’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간부들이 참석하여 자치단체에서 지역정책을 기획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자치단체 상호간의 다양한 정보교환과 토론을 통한 교류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달 1회 개최된다.
고령친화모델지역 시범사업은 2008~2012년까지 5년간 보건ㆍ복지ㆍ의료통합서비스 제공,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 지역개발 및 맞춤형 일자리 마련으로 급속한 고령화에 대비하여 고령사회의 바람직한 미래상을 보여줄 수 있는 모범지역 육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의성군은 보건ㆍ복지ㆍ의료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설인프라 확충과 프로그램 운영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