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회별신굿 창작 인형극 ‘각시’ 단원모집

person 사)문화를 가꾸는 사람들
schedule 송고 : 2009-06-18 16:26
2009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5회 공연을 함께하실 분은 누구나~

사)문화를가꾸는사람들에서 하회별신굿 창작 인형극 ‘각시’ 참가 단원 및 스텝을 모집한다.

하회별신굿 창작 인형극 ‘각시’(이하‘각시’)는 안동지역 대표 전통문화인 하회별신굿 탈놀이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새롭게 창작되는 인형극이다. ‘목각 관절인형’ 과 ‘그림자인형’ 이 펼치는 자유로운 극 구성과,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지는 색채감 있는 입체식 무대구성으로 기존의 틀을 벗어나 풍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연출될 예정이다.

별신굿의 제의성보다 신화성에 초점을 두고, 어린이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작품에 배어들어 유쾌한 웃음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제작된다.

‘각시’ 제작을 위해 6월 사)문화를가꾸는사람들 산하‘인형극 제작준비위원회’가 구성되고, 연출가 장소익 선생이(청송 나무닭움직임연구소 대표) 연출을 맡아 7,8,9월 창작 극본을 토대로 집중 연습에 들어갈 예정이다.

2009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5회 공연을 목표로 6월부터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배우와 스텝 부문 남ㆍ녀 00명을 모집한다. 지역시민이라면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면접을 거쳐 단원이 될 수 있다. 지원서는 6월 30일(화)까지 배부하고 7월 4일 면접을 갖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oongasa.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역문화 발전의 활력소가 되어 지속적으로 안동 전통문화를 홍보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이기에 기대를 가져 본다.

[인형극 ‘각시’ 시놉시스]
마을엔 혹독한 가뭄이 2년째 계속되고 괴질이 돈다.
괴질에 걸려 산속으로 몸을 숨긴 사내와
이제 막 사랑에 눈 뜬 15살 처녀의 사랑이야기

이승에서 이루어질 수 없었던 사랑이
어떻게 쓰러져가는 마을을 구하였고,
마을을 지키는 서낭신과 별신굿을 남겼는지...

[단원모집 공고]
-
지원서 배부처 : 사)문화를가꾸는사람들(안동의료원 맞은편 신협 3층) _ 인터넷 접수 가능
- 홈페이지 : http://www.moongasa.org
- 문  의 : 054)841-2434
- 담  당 : 011-9379-1024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