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쫑 뽑기 체험행사
person 의성군청
schedule 송고 : 2009-06-02 10:11
서울, 부산, 대구 등 대도시에서 1,000여명 참여
의성군에서는 전국 최고의 명품인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고 대도시 소비자에게 생생한 체험행사를 통하여 우리 농산품에 대한 애정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6월 2일 오전 10시부터 마늘주산단지인 의성군 단촌면 세촌리 새들에서 제6회 의성마늘쫑 뽑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의성마늘쫑 뽑기 체험 행사에는 대도시 부녀회 및 소비자단체 등 희망하는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금년에는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대도시에서 1,000여명의 체험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행사참여를 통하여 의성마늘의 재배과정을 소비자들이 직접 볼 수 있으며, 자기가 뽑은 마늘쫑을 가져갈 수도 있어 특히 도시민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마늘쫑을 뽑을 때 뽀드득 거리는 쾌감, 연녹색 마늘밭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결 등 대자연의 숨결을 느껴 볼 수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체험행사에 참여하는 도시민에게 오염되지 않은 청정한 의성의 이미지를 새롭게 각인시켜 전국최고의 명품인 한지형 의성마늘의 이미지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의성마늘은 4천700여농가가 1,629ha를 재배하여 매년 17천톤 정도가 생산되며 이는 전국 마늘생산량의 3.5%, 한지형마늘 생산량의 40%를 차지하는 마늘의 메카이기도 하며, 수확은 6월 중순부터 시작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