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서『신 흥부 놀부전』무료 공연

person 안동시 민관협의체
schedule 송고 : 2009-06-01 09:38
안동시 민관협의체 영유아분과 및 안동색동회 연계

안동시(시장 김휘동)에서는 미래 인적자원인 영유아들이 향유할 수 있는 고품격 공연 문화 부족에 대한 욕구충족을 위해 안동시 민관협의체(위원장 오정영) 영유아분과와 안동색동회를 연계하여 동극『신 흥부 놀부전』을 공연한다.

동극은 2009년 6월 1일 10:20, 11:30 2회에 걸쳐 탈춤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41개소) 원생 1,800여명을 대상으로『신 흥부 놀부전』무료공연을 실시한다. 권선징악의 대표작인 ‘흥부와 놀부’를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제비가 흥부에게 박씨 대신 돼지 저금통을 물어다 주어 흥부가 알뜰하게 돈을 모아 저축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로 각색하였다. 이를 통해 영유아들에게 절약의 의미를 전달하고 동극의 흥미와 절약의 습관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이다.

공연 직후 안동시 민관협의체에서 제작한 「사랑의 저금통」을 참석한 영유아들에게 제공하여 저축습관이 길러질 수 있도록 조력하고, 연말에 제공된 저금통을 수합하여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예정이다.

중소도시 영유아들이 자주 접할 수 없었던 공연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적 감성 일깨워주고 알뜰하게 모은 저금통으로 이웃돕기에 동참함으로서 나눔의 기쁨을 실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