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영통청명단오제 참관 및 농산물 직거래 판촉행사 실시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9-05-27 10:08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 행사에 주력!
영양군 일월면은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주민자치센터의 초청으로 5월23일 수원시 영통구 건영아파트 4단지 앞 단오어린이공원에서 개최된 제5회 영통청명단오제에 참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석하였고 어수리, 나물취, 곰치 등의 농산물 및 산마늘김치, 고추장, 된장, 빛깔찬 고추가루 등의 특산물 직거래 판촉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직거래 판촉 행사가 열린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은 일월면과 지난 4월에 자매결연을 맺은 후, 양 행정기관의 협의를 통하여 제5회영통청명단오제 행사장 1개소에서 영양군 일월면 특산물 직판행사를 실시하였다. 당일 많은 사람들이 몰려 성황을 이루었고 특히, 지역의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이 방문하여 영양의 농산물 및 특산물에 관심을 보였다.
이번 판촉 행사는 어수리작목반, 용화2리 부자마을만들기사업단, 일월면 직원, 5명의 자원봉사단을 구성하여 적극 도움을 준 영통1동 새마을문고회원들이 함께 하였으며, 수원시민들에게 영양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일월산산나물 및 지역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역점을 두었으며 어느 정도의 판매수익도 올렸다.
일월면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행사에 참여한 농가들도 대도시 주민의 기호 및 생활방식에 맞는 농산물 및 특산물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