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흡연 및 음주 예방교육 한다!!

person 의성군보건소
schedule 송고 : 2009-05-22 09:42
건강한 신체유지와 건전한 정신문화 조성을 위해

의성군이 청소년들에게 음주와 흡연으로부터의 폐해를 줄이고 건강한 신체유지와 건전한 정신문화 조성을 위해 흡연 및 음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2008년 청소년 흡연실태조사에서 흡연율은 남자 중학생 5.7%, 남자 고등학생 18.1%, 여자 중학생 2.2% 여자고등학생 3.5%로 학년이 올라갈수록 증가하였고, 2008년 청소년 유해환경접촉종합실태조사(보건복지가족부)에서 청소년 음주경험률은 53.7%로 나타났으며, 최초 음주 및 흡연시기는 13.2세, 13.5세로 청소년기의 흡연과 음주는 성장단계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더 큰 피해를 주고 이로 인한 신체적, 정신적, 인지행동에 지장을 초래한다.

이에 의성군보건소(소장 김정혜)는 청소년들에게 흡연 및 음주의 폐해에 대한 정확한 지식 전달과 교육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기와 건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5월 22일부터 6월 8일까지 관내 중ㆍ고등학교 11개교 1,4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흡연 및 음주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교육은 사단법인 국제절제협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흡연 및 음주의 위해성과 폐해, 청소년기의 흡연과 음주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또한 금연홍보행사로 흡연 및 음주관련 패널전시, 리플렛, 홍보물 등을 배부하여 청소년들의 금연ㆍ금주실천분위기를 조성한다.

의성군보건소에서는 날로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흡연 및 음주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건강정보를 제공하기위해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 실시한다고 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성"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