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두들마을 어린이축제 개최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9-05-21 10:33
“가정의달 5월” 어린이에게 다양한 농촌생활 체험 기회

석보면 두들마을 어린이축제위원회는 “가정의달 5월” 을 맞아 자라나는 어린이에게 다양한 농촌생활 체험을 통하여 자연의 소중함과 농업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제2회 두들마을 어린이축제」를 5월 23일(토) 오전10시부터 두들마을 일원에서 개최한다.

 >> 어린이축제-안동MBC,대구KBS 방송촬영

영양군, 영양군의회, 한국농어촌공사 청송ㆍ영양지사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2008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다.

 >> 어린이축제-안동MBC,대구KBS 방송촬영

도시 및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음식디미방체험, 모내기체험, 꿀벌체험 등 다양한 체험활동 및 자연학습의 기회가 마련 하고 있어 자연을 가까이 하지 못하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아름다운 농촌의 생활환경을 체험케 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어린이축제모습(S/W사업)-2008.05.24

또한 이 지역은 2005년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2009년도 현재 사업 마무리단계에 있으며, 주민들은 기획단계에서 행사운영까지 스스로 준비하고 참여함으로서, 금번 어린이축제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잘사는 농촌을 만들기 위한 농촌마을의 대표 모델로서 침체된 농촌지역에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 어린이축제모습(S/W사업)-2008.05.24

한편, 축제의 참여는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가능하며. 상대적으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영양군 및 인근지역 초등학생들에게도 좋은 체험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