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영양군민걷기대회 개최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09-05-21 10:28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그린스타트운동 실천다짐

영양군새마을회(會長:權寧逸)는 2009년 5월 23일 09:00 영양군청 전정에서 권영택 영양군수, 김수종 영양군의회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새마을지도자, 주민,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스타트운동 실천다짐 및 저탄소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영양군민걷기대회“ 를 개최한다.

지구온난화가 국제사회 환경문제로 대두되면서 정부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을 새로운 60년 국가비전으로 제시한 바 있으며 영양군 새마을회에서도 군민들의 자발적인 의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저탄소 녹색생활화의 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온실가스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자전거타기 생활화, 나무심기, 에너지절약, 재활용품분리하기 등 21세기 가장 중요한 환경과제 해결을 위해 영양군ㆍ영양군의회ㆍ영양군새마을회와 그린스타트 운동 실천협약을 체결하여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자전거 타기와 걷기대회는 영양군청을 출발하여 영양읍사무소를 지나 황용삼거리에서 황용천 인공습지를 한바퀴 돌아 출발지점인 영양군청에 도착하여 그린스타트운동 100만명 실천서명을 하고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간식과 친환경미용비누를 나눠줄 계획이다.

또한, 경제살리기 모아보자 운동으로 추진한 희망담기 돼지저금통을 회수하여 어려운이웃돕기의 기금을 마련하며 영양군보건소에서는 금연의 날 행사와 함께 성인병검진, 에이즈예방 캠페인 등을 함께 실시하고 영양군에어로빅연합회 회원들의 에어로빅과 영양군생활체육협의회의 새천년건강체조, 올바른 걷기 방법 시연으로 군민건강증진과 건강한 복지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권영일 영양군새마을회장은 군민걷기대회를 통하여 가족과 이웃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지구 온난화 현상을 줄이는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에 새마을지도자와 군민 모두 적극 앞장서 실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