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열질환 예방』지역사회 재난안전 상생 캠페인 시행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8-19 09:18

안동빛드림본부(본부장 김달태)는 2025. 8. 14(목) 안동시 하회마을 방문객을 대상으로 여름철 폭염 대비 양산 대여소 운영 지원 및 대국민 온열질환 3대 기본수칙 홍보 캠페인을 시행하였다.

한국남부발전(주) 지역사회 재난안전 상생 캠페인 시행 (1).jpg

 

한국남부발전(주) 지역사회 재난안전 상생 캠페인 시행 (2).jpg

이번 지역사회 재난안전 상생 캠페인은 이상기후로 인한 폭염의 빈도와 강도가 높아짐에 따라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 및 대국민 안전문화를 제고하고자 시행하였으며 하회마을 관리사무소에 양산 대여소를 설치하고 운영 할 수 있도록 양산·부채 각 100개를 기증하였다.

 

특히, 노년층 및 취약계층이 많은 하회마을 지역주민 및 방문객들에게 온열질환 예방 3대 기본수칙인 「물 · 그늘 · 휴식」을 강조하며 온열질환 응급조치, 폭염 대비 건강수칙 등 홍보 캠페인을 시행하였다.

 

안동빛드림본부 김달태 본부장은 “폭염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잦아짐에 따라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과 같은 지역사회 상생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 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남부발전(주)는 국내 전력 생산량의 약 10%를 담당하는 발전공기업이다. 이 중 안동빛드림본부는 액화천연가스(LNG)를 연료로 한 361㎿ 규모 복합화력발전소를 운영 중이며 2014년 준공 이후 발전회사 최초 3회연속 공정안전관리(PSM) ‘P’등급을 달성하는 등 최고 수준의 안전관리 역량을 자랑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