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어린이 식판 6,470개 전달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7-08 17:58
-안동시, 자활과 환경을 잇는 지속가능한 복지 실현

□ 안동시는 7일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경구)에 어린이용 식판 6,470장을 전달하였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2024년 진행된 ‘저출생 극복 성금모금 캠페인’ 성금으로 어린이용 식판이 지원되었다.

식판전달식 사진1.jpg

 

식판전달식 사진2.jpg

 

식판전달식 사진3.jpg

□ 안동시와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 ‘에코워싱 안동’은 관내 어린이집 4개소를 지정하여 내달 시범사업을 진행하며 이후 점진적으로 사업대상을 증가 시킬 예정이다. 본 사업은 가정에서 식판을 세척하여 어린이집으로 다시 보내는 과정에서 재오염·분실·파손 등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될 우려가 있을뿐 아니라, 다수의 보육 및 교육시설에서 조리업무 외 급식과 관련한 전문적인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겪고있어 위생적이고 안전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 ‘에코워싱 안동’은 자활근로사업을 통해 친환경 식기 세척 및 위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단으로, 스테인리스 식판은 위생적이며 재사용이 가능해, 일회용품 사용 절감과 환경 보호라는 측면에서도 의미 있는 선택으로 평가받고 있다.

 

□ 어린이 식판은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의 자활근로사업단인 에코워싱 안동을 통해 전문적이고 꼼꼼한 세척과정을 통해 검수, 포장,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위생점검, 세척상태 공개 등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 경북안동지역자활센터는 2001년 개관하여, 지역사회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회용기 세척 사업단, 디오커피 정하점, 청소세상 사업단을 비롯한 총 18개의 사업단, 130여명의 참여주민 자활의욕 고취와 자활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