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눔 의성만들기』 운동 전개!!
의성군은 심각한 경기침체에 따른 실업증가와 고물가에 의한 실질소득 감소 등 사회불안 요소가 증가함에 따라 고통분담과 기부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희망나눔 의성만들기』운동을 전개한다.
『희망나눔 의성만들기』운동은 민간이 보유하고 있는 잉여자원을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하거나, 소액 또는 소량의 기부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여러 주민들이 누리도록 하기 위해 의성군이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운동으로 "보장구 무료대여사업"과 "하나 더 나눔 사업","아름다운 가게 오픈 사업"이라는 이름으로 추진된다.
장애인보장구 대여사업은 보행기나 휠체어 등 고가의 보장구를 사용하다가 사망 또는 완치로 불필요 하게 된 보장구를 군이 기부를 받아 사고나 질병에 의해 일시적으로 보장구가 필요한 주민에게 일정기간 빌려주는 사업이다.
하나 더 나눔 운동(일명"+one 운동")은 단체나 개인이 자신의 기능이나 물품을 필요한 사람에게 한달에 한번 나누는 운동으로 군은 나눔 운동 참여자와 나눔 대상 주민을 연결해 주는 매개역할을 한다.
아름다운가게 오픈 사업은 가게주인과 협약을 맺어 가게를 찾는 손님마다 가격을 일정금액 할인해 주고, 그 할인된 금액을 연말에 기부함으로써 가게 주인과 손님이 함께 나눔을 실천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의성군에서는 『희망 나눔 의성 만들기』운동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나눔과 기부문화 조성이라는 아름다운 사업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순수한 준민참여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