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중앙초 꼬마 과학자들, 과학에 빠지다!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4-11 08:54
상상력 장착 완료! 영양중앙초, 과학탐구대회 개최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김형배)는 4월 10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5 과학탐구대회’를 개최하였다. 학년별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직접 만들고, 탐구하고, 토론하며 과학의 즐거움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과학탐구대회 사진1.jpg

 

과학탐구대회 사진2.jpg

1학년 학생들은 에어로켓 날리기 활동을 통해 기초적인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체험했다. 자신의 손으로 만든 로켓을 하늘 높이 날리며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웠다.

 

3, 4학년은 ‘미래 도시 영양’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했다. 친환경 에너지, 스마트 교통, 안전한 생활 환경 등을 주제로 자신만의 미래 도시를 설계하고 모형으로 제작하며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었다.

 

5, 6학년은 레고 스파이크 에센셜을 활용한 코딩 수업에 참여해, 센서와 모터를 활용한 간단한 로봇 제작과 프로그래밍을 실습했다. 학생들은 논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역량을 체험했다.

 

또한 5, 6학년 중 일부 학생들은 과학토론과 융합과학 활동에 참여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과학적 문제를 탐구하며 깊이 있는 과학적 사고를 나누는 기회를 가졌다.

 

김형배 교장은 “이번 과학탐구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어렵게 느끼기보다 재미있고 친근하게 받아들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탐구력을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양중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과학 활동을 운영해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