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유소년승마단 이윤솔 2025년 춘계전국승마대회 입상
안동시승마협회 소속 프린스승마클럽 이윤솔(안동송현초) 선수는 2025. 3. 28. ~ 3. 30.까지 대한승마협회(회장 박서영)에서 주최한 2025 춘계전국승마대회(전북 장수승마장)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윤솔 선수는 이번 공인대회 마장마술 유소년 포니 D Class 종목에서 초등부 1위(마명: 스텔라J)의 성적을 거두어 안동 승마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번 마장마술종목에서 정다현 코치(경북 마장마술 선발선수)의 훌륭한 지도 아래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마장마술 종목은 가로 60m, 세로 20m의 마장에서 일정하게 정해진 운동과목을 얼마나 정확하고 아름답게 하는가를 평가하는 경기로 특히 기수와 말의 교감을 매우 중요시하게 여긴다.
이윤솔 선수는 학생승마체험을 계기로 안동시 유소년승마단(프린스승마클럽)에 입단하여 꾸준히 실력을 쌓고 있다.
지난해 굿유스대회에서 초·중등부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앞으로 안동을 대표할 유망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5월에 개최될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할 예정으로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
안동시승마협회 이상민 회장은 “안동시유소년승마단 이윤솔 선수가 훌륭한 성적을 거두어 축하하며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을 지도한 정덕엽 프린스승마클럽 대표, 고효진 원장, 정다현 코치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선수 지원과 승마 환경 개선에 힘써 안동시 승마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안동시승마협회 소속 선수들은 그동안 전국승마대회에서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안동 승마의 위상을 높여왔다.
안동시승마협회는 선의의 경쟁을 바탕으로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국승마대회 유치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 안동이 승마 명문 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