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택체험 프로그램운영으로 관광자원화사업 큐
치암고택에서 거문고 배우고 농암종택에서 시조 읊고 수애당에서 웃음보따리 펼쳐진다.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맛, 안동의 멋, 안동의 미래]을 주제로 유교문화 관광도시를 널리 홍보하기 위한 안동시 전통한옥 관광자원화 사업이 시작되었다. 안동시(시장:김휘동)와 안동국악단(단장:전미경)은 유교문화 관광도시로 안동을 널리 홍보함과 동시에 시민들의 문화향유 프로그램 다변화를 위하여 귀래정외 15개 고택을 중심으로 전통한옥 관광지원화 사업 고택관련 사업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4월 1일부터 낙동강변 정하동의 귀래정이 활짝 열렸다. 고 가옥에서 여유.. 안동 팔경중 안동시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귀래정에서 안동이 자랑하는 국화차 다회를 무료로 서비스 받으면서 새 봄을 맞을 수 있게 되어 첫 날부터 봄맞이 시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관심과사랑을 받고 있다.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접빈객의 멋을 알림과 동시에 국화차와 안동의 명품 콘텐츠를 소개하는 영빈관으로서의 가능성을 보이기 위함이다.
귀래정 프로그램 가운데 또 하나의 이벤트는 [귀래정 아트샤워]매달 첫 토요일 오후 3시(시간은 가변적)안동을 방문하는 사회저명인사들을 귀래정으로 초청, 관광객과 안동시민들을 대상으로 귀래정 특강프로그램으로 대화 시간을 마련 하여 문화계 인사들, 일반 시민들과 만남이 이루어진다. 특강강사들은 모두 무료봉사로 참여한다.
<아트샤워 1편>
요일 : 4월 5일(일)
시간 : 오후 3시
강사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김준한 전략기획본부장
주제 : [왜 문화콘텐츠인가! 그리고 안동의 가능성..]
<아트샤워 2편>
요일 : 5월 2일(토)
시간 : 오후 3시
강사 : EBS 꼬마요리사,방귀대장 뿡뿡이 등 수 많은 유아교육 프로그램을제작한 남선숙 PD)
주제 : [왜 에듀테인먼트인가..그리고 안동의 가능성]
그 외
6월 : [사랑의 부부학..이제는 정신문화이다](방송작가,상담전문가 장성욱)
7월 : 디지털과 전통미디어, 그리고 안동의 가능성(전,iMBC사장,동국대 하동근 교수)
8월 : [크리에이티브..안동의 무한한 가능성](방송대상 수상작, 동과서 연출가 이정욱)
9월 : [비즈엘리트시대,그리고.. 안동의 가능성](전 한글과 컴퓨터 전하진 사장)등을 예정하고 있다.
본 귀래정 전통한옥관광 자원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있는 전미경 안동국악단장은 이 귀래정 접빈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교육문화도시 안동의 멋과 맛, 향기를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하여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