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피해 농가대상 「임대농기계 무상지원 특별창구 운영」 합니다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5-04-02 16:52

영양군(군수 오도창)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산불피해를 입은 지역 농가에 대하여 4월 1일(화)부터 재난 종료시까지, 한시적으로 임대 농기계를 무상 대여토록 조치하였다.

3-2 사진(산불피해 대상농가 임대농기계 무상지원 특별창구 운영).jpg

 

3-3 사진(산불피해 대상농가 임대농기계 무상지원 특별창구 운영).jpg

 

3-4 사진(산불피해 대상농가 임대농기계 무상지원 특별창구 운영).jpeg

지원과정은 농업재해조사 TF팀의 피해 현황 자료를 바탕으로 임대신청을 받은 농기계에 대하여서는 피해사실확인서를 통해 임대사용료와 운반대행료를 전액 감면받게 된다.

 

또한, 무상임대에 필요한 농기계(트랙터 외 9종 64대/군비 4억)는 긴급하게 추가 구입을 하였으며, 예천군과 울진군도 경북도청 “농기계 품앗이행사”를 통해 지원한 농기계(트랙터 3대, 관리기 6대)를 영양군에 전달토록 하였고, 경상북도청에서도 산불 피해지역(영양군/국도비 5억) 시군에 농기계구입 예산을 추경에 특별 지원한다.

 

영농철을 앞둔 만큼 경상북도, 경북농업기술원, 농협, 농업인단체, 농작업대행반 등 농업분야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여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시름에 잠긴 피해지역 농가의 일상 회복과 농업 정상화를 위해 최대한의 행정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농기계 임대관련 문의는 농기계 임대사업소(☏054-680-5245~6)에서 가능하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