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동 어르신들, 윷놀이로 즐긴 화합의 축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3-25 09:08
안동시 평화동분회장배 윷놀이대회 개최

안동시 평화동분회 노인회(회장 조군학)는 3월 24일 평화동복지회관 2층에서 평화동분회장배 윷놀이대회를 개최 했다.

0325 평화동 어르신들, 윷놀이로 즐긴 화합의 축제.jpg

봄기운이 가득한 가운데 열린 이번 대회에는, 평화동 소재 8개소 경로당 임원과 회원 60여 명이 참석해 경로당 간 윷놀이 대항전을 펼치며 따뜻한 날씨 속 웃음꽃이 피어나는 화합과 결속의 시간을 가졌다.

 

윷놀이는 모두가 즐겨하는 우리나라 전통 민속놀이로, 두뇌 활동을 촉진하고 신체 활동 기능 유지에 도움이 돼 정신적, 육체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활동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경기 초반에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됐지만, 시간이 갈수록 모두가 하나 돼 웃을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된 것 같다”며 “뜻깊은 시간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조군학 평화동분회 노인회장은 “경로당 회원들의 열정과 협력으로 이번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었다”며 “승패를 떠나 서로 단결하고 화합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자리를 빛내주신 각 경로당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서로 교류하고 화합하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다”며“앞으로도 서로 화합하는 평화동분회가 되길 바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