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안동시연합회, 전문능력 강화를 위한 선진농업 현장교육 실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3-25 09:06

생활개선안동시연합회(회장 임을순)는 3월 20일(목) 임원 및 이사 29명을 대상으로 전문능력 강화를 위한 선진농업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0325 생활개선안동시연합회, 전문능력 강화를 위한 선진농업 현장교육 실시 (1).jpg

이번 현장교육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고, 회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0325 생활개선안동시연합회, 전문능력 강화를 위한 선진농업 현장교육 실시 (2).jpg

 

0325 생활개선안동시연합회, 전문능력 강화를 위한 선진농업 현장교육 실시 (3).jpg

먼저 경상남도 함안군에 위치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시설원예연구소를 방문해 원예특작 분야의 최신 연구성과와 기술을 접하며 전문지식을 넓혔다. 이어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농촌체험휴양마을인 돌산갓장터마을을 방문해 지역 특산물인 갓을 활용한 갓김치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며 농촌체험․휴양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돌산갓장터마을에서는 생활개선여수시연합회 임원들이 방문해 안동-여수 생활개선회원들 간 소통의 장이 마련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현장교육을 통해 회원들의 전문 역량을 높이고, 선진 농업기술과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향후 지역농업 발전과 농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개선안동시연합회는 지역 농촌 여성의 역량 강화와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