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수비초에서 열려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5-03-24 09:01
-학교 안 작은 공연장, 수비초로 배달 온 국악배달통-

□ 영양군 수비초등학교(교장 임병제)에서는 2025년 3월 21일에 국립국악원의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이 개최되었다. 본 프로그램은 도서벽지 지역 학생들에게 전통음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적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25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개최1.png
2025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개최2.png

 

2025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개최3.png

□ 수비초등학교는 전교생이 21명 남짓한 소규모 학교로, 지리적 여건상 문화예술 공연을 관람하기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다. 이에 상대적으로 문화적 혜택이 부족한 농산어촌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해당 사업을 신청했다.

 

□ 이번 공연은 3인으로 구성된 국악 연주 단체가 교실로 찾아가 국악기 체험 및 해설이 있는 작은 음악회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교과서에 수록된 국악곡을 중심으로 가창, 신체표현, 감상, 악기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국악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하였다.

 

□ 전교부회장 권OO 학생은 “우리 전통 음악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하고, 가락의 흥에 취하며 얼씨구 추임새가 절로 나오는 신명나는 시간이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 임병제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국악 공연을 가까이에서 보고 들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기쁘다."며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국립국악원과 경북교육청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