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기면복지회관 운영, 주민 호응도 이끌어

person 영양군청
schedule 송고 : 2025-03-20 11:47

영양군(군수 오도창) 청기면 복지회관운영위원회(위원장 권영수)가 운영하는 청기면복지회관이 지역 주민에게 필요한 시설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 호응도를 이끌고 있다.

3-2 사진(영양군, 청기면복지회관 운영 주민 호응도 이끌어).jpg

청기면 복지회관은 한국농어촌공사가 영양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실시한 청기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리모델링된 건물로 23년 인계되어 청기면 복지회관운영위원회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복지회관은 2층 건물로서 1층에는 남녀 샤워장, 체력단련실, 동아리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2층에는 다목적강당 및 여분 공간으로 면내 기관단체의 행사 장소와 각종 취미 프로그램 운영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1층 샤워장과 체력단련실은 저렴한 사용료로 주민들의 이용률이 높으며 동아리실, 다목적 강당 등은 고된 농사일로 지친 농민들이 피로를 풀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여러 취미 프로그램으로 이용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호응도를 높이고 있다. 취미 프로그램으로는 요가, 댄스, 난타 등 평생교육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사업이 운영되고 있다.

 

한편, 청기면 복지회관운영위원회는 18일(화) 회의를 개최하여 24년도 결산 및 복지회관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의논하였다. 권영수 청기면 복지회관운영위원장은 ‘각종 사업으로 마련된 시설물이 유휴건물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하고 만족할 시설로 쓰임으로써 주민 복리 증진에 도움이 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만족할 만한 시설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