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동 지사협, 2025년 첫 정기회의 개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3-20 09:04
맞춤형 특화사업계획 및 추진 방향 논의

안동시 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춘자, 이수형)는 3월 18일(화) 서구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제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올해 상반기 복지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0320 서구동 지사협, 2025년 첫 정기회의 개최! (1).jpg

 

0320 서구동 지사협, 2025년 첫 정기회의 개최! (2).jpg

이날 회의에 앞서 협의체 위원들은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내내내 실천 운동’을 직접 실천했고, 이어진 본 회의에서는 2025년 주요 사업을 △협의체 특화사업 △복지 사각지대 발굴사업 △복지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구분해 추진할 것을 결정했다.

 

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우리동네 시장바구니(나눔가게 후원 식재료를 취약계층에 전달) ▲너나들이 서구동 행복한 밥상(반찬 나눔 및 취약계층 안부 확인) ▲서구동 힐링 유랑단(경로당 전통음식 체험, 레크리에이션 등 소통활성화)을 진행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업으로 ▲건강한 여름나기(주택보수, 삼계탕 나눔) ▲따뜻한 겨울나기(부녀회와 함께 김장나눔)을 진행하며, 복지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는 ▲안동여중 봉사단 연계(지역사회 나눔 소통 활성화) ▲희망장학금 지원(서구동 협의체와 부녀회가 함께하는 장학금 지원) ▲서구동 출산축하(출산축하 키트 제공, 지역사회 함께 출산축하 문화조성)사업으로 올해 사업계획의 구체적인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수형 민간위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을 논의하고 복 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협의체 역할을 더욱 공고히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박춘자 서구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살피며 나눔을 실천하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행정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