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라! 행복마을-출동! 드림봉사단’ 활동 개시
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3월 18일(화) 풍천면 신성2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2025년 ‘찾아라! 행복마을-출동! 드림봉사단’활동을 본격 개시했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출동! 드림봉사단’은 15개 이상의 단체가 함께하는 전문봉사단으로, 봉사활동의 사각지대인 오지 마을을 찾아다니며 지역 맞춤형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출동! 드림봉사단’에는 가위사랑봉사단, 안동문화사진연구소, 자연보호중앙연맹 안동시협의회,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안동시지회 등 자원봉사센터를 포함해 15개의 단체가 참여했으며, 이‧미용, 목욕서비스, 환경정화, 전동차 및 휠체어 세척, 방충망 수리, 전기 점검, 심리 상담, 물리치료, 행복사진 촬영, 소독, 이동세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고운자 안동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재능기부를 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지역 주민의 실정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전문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작년에 이어서 올해에도 지역 주민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 참여해 주신 사회단체와 봉사자들께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오지 마을 곳곳에서 큰 활약을 보여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시자원봉사센터는 올 한해 ‘출동! 드림봉사단’뿐만 아니라 주거환경 개선사업, 클린안동 우리동네 한바퀴 사업, 전문자원봉사단 육성사업 등을 진행하며 안동시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 활동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