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동 환경공무관 자체 복무교육 실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3-18 09:03
복무규정 준수 및 클린시티 조성을 위한 실무 교육 진행

안동시 중구동행정복지센터(동장 장명숙)는 3월 17일 중구동 소속 환경공무관 7명을 대상으로 복무 준수 및 클린시티 조성을 위한 자체교육을 실시했다.

0318 중구동 환경공무관 자체 복무교육 실시 (1).jpg

 

0318 중구동 환경공무관 자체 복무교육 실시 (2).jpg

이번 교육은 환경공무관의 복무규정 준수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비롯해, 클린 중구동을 만들기 위한 효율적인 업무 방안 등을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안동시 환경공무관 고용 및 근무규칙』에 의거한 복무규정 및 근무 수칙 준수, 작업 시 안전․보건수칙과 근무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를 공유 및 예방․대응 방안 등이 포함됐다. 또한 민선 8기 주요 시정과제인 ‘클린시티 안동’ 확립을 위해 가로조 환경공무관의 업무 효율성과 공공서비스 향상이 필요함을 알리고, 무엇보다 복무규칙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중구동 환경공무관 정알렉스 반장은 “환경공무관이 원도심인 깨끗한 중구동을 만들어가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항상 책임감 있는 자세로 클린시티 안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명숙 중구동장은 “늘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환경공무관의 노고 덕분에 깨끗하고 살기좋은 중구동이 유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공무관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