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동 ‘시영마을 미소방끗사업’ 힘찬 출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3-06 11:13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공동체, 첫걸음을 떼다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은 3월 5일,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3년 차 사업인 ‘시영마을 미소방끗사업’의 올해 시작을 알리는 오픈식을 명륜동 시영마을에서 개최했다.

0306 명륜동 ‘시영마을 미소방끗사업’ 힘찬 출발! (1).jpg

 

0306 명륜동 ‘시영마을 미소방끗사업’ 힘찬 출발! (2).jpg

 

0306 명륜동 ‘시영마을 미소방끗사업’ 힘찬 출발! (3).jpg

본 사업은 명륜동 관내 시영마을 주민의 삶의 질 개선과 공동체 의식 향상 및 주민 모임 활성화를 위해 2023년 기획됐으며 주민동아리형성, 이웃주민 교류, 주민역량강화, 주민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올해 12월까지 운영된다.

 

올해 사업의 첫 활동인 미소방끗사업 오픈식은 명륜동장과 명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륜동부녀회 등 주민들도 참여해 화합의 자리를 마련했다. 사업 추진에 맞춰 종합사회복지관-명륜동-명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자 간 업무협약도 연장 체결해 긴밀한 소통으로 민․관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다졌다.

 

사업을 총괄한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손성문 관장은 “지역 이웃들의 삶의 질 회복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정진할 것이며, 취약 이웃의 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민명원 명륜동장은 “첫해 미소틔움사업과 지난해 미소자람에 이어 이번 시영마을 ‘미소방끗사업’을 시작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 사업을 통해 우리 주민들이 소통하며 한층 더 가까워지는 따뜻한 공동체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