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안동자연색문화원 2025년 정기총회 개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2-12 09:01

(사)안동자연색문화원(원장 홍연옥)은 2월 13일(목) 안동자연색문화원 2층 교육장에서 회원 80여 명과 함께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4년 결산 보고와 전년도 활동 보고를 통해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2025년 사업계획을 공유하며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0212 (사)안동자연색문화원 2025년 정기총회 개최.JPG

안동자연색문화원은 사라져가는 천연염색 기법을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천연염색을 활용한 규방공예 개발과 생활용품 제작을 통해 지역 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단체다.

 

회원들을 중심으로 옻민화와 천연염색의 전문인력육성사업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강사 배출, 창업으로 시민 누구나 전통문화를 쉽게 접하고 소득으로 이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매년 각종 축제와 행사의 체험 부스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체험을 통한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전국 각 지역의 공예단체와 협력해 공동 기술개발, 공동판매 및 유통망을 구축 및 안동의 특산품인 안동포를 활용한 천연염색 제품의 명품화를 추진 중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2025년에도 천연염색 및 규방공예 관련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사)안동자연색문화원이 전통문화 계승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안동자연색문화원의 천연염색 및 규방공예 관련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은 안동자연색문화원 누리집(www.naturaldyear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