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활동 개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2-10 09:13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회장 신영희)는 2월 7일(금) 평생학습관에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시민을 위해 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는 재가반찬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0209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활동 개시.jpg

재가반찬 봉사활동은 매월 첫째, 셋째 주 금요일마다 여성자원봉사운영회 소속 재가분과 및 배달분과 회원들이 함께 진행하는 활동으로, 올해는 안동에 거주하는 홀몸 어르신 및 장애인 32가구를 대상으로 19회에 걸쳐 진행한다. 여성자원봉사운영회는 재가반찬 봉사활동과 더불어 분기별로 대상자의 생신일을 추려 반찬과 다양한 먹을거리로 넉넉한 상차림을 제공하는 생신 상차림 봉사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여성자원봉사운영회 신영희 회장은 “홀로 어렵게 생계를 이어가시는 어르신들에게 매년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사실에 보람을 느낀다. 저희가 정성을 들여 만든 반찬을 전달받는 어르신들이 결코 혼자가 아니며 함께하는 이웃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삶에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는 5개 분과 58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여성 봉사단체로, 재가 반찬 봉사와 생신상 차림 봉사 외에도 마을회관에 방문해 편찮으신 어르신들께 침을 놓아드리는 수지침 봉사, 무료급식 봉사, 농촌 일손 돕기, 김장 나눔 봉사 등 지역사회에서 정기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