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에쓰와이이앤씨 산학장학생, 제5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person 안동넷
schedule 송고 : 2025-01-14 17:15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는 에쓰와이이앤씨 주식회사(회장 안영모)와 산학교류 협약의 일환으로 지난 13일, 안동대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에쓰와이이앤씨산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편혜림(국어국문학과, 22학번) 학생 등 총 25명의 장학생이 선발됐으며 사회에 필요한 미래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재비 등 생활비를 지원하게 됐다. 금회 장학금으로 3천 7백 5십만 원이 지급됐다.

국립안동대학교-에쓰와이이앤씨.jpg

국립안동대와 에쓰와이이앤씨(전, 세영종합건설)는 지난 2017년 지역 산업에 필요한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상호 협력에 관한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양 기관의 산학교류를 통해 국립안동대는 지역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에쓰와이이앤씨는 그에 필요한 장학금 및 인재채용을 확약함으로써 지역 교육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름다운 환경과 건강한 건축문화를 기업이념으로 추구하는 에쓰와이이앤씨는 2009년도부터 국립안동대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대학발전기금 총 4억여 원을 출연했다.

 

에쓰와이이앤씨 안영모 회장은 “안동 지역에서 출발하고 성장해 온 기업가로서 안동대에 다니는 학생들이 등록금과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매진하고, 나아가 이 자리의 모든 장학생들이 안동대에서 비상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특히, 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며 말했다.

 

국립안동대 정태주 총장은 “에쓰와이이앤씨 안영모 회장님의 지역 사회 공헌에 대한 마음과 고귀한 뜻을 받들어 우리 학생들이 바른 됨됨이로 함께하는 안동대인을 추구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교육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해 힘껏 노력하겠다”며 화답했다.

 

수여식에 참석한 편혜림 학생은 “장학생 모집 선발 안내를 보고 도전해보자고 마음먹고 지원했다. 에쓰와이이앤씨 산학장학생에 선정돼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제가 원하는 바를 반드시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면 성취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워주신 에쓰와이이앤씨와 대학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장학생을 대표해 고마움을 전했다.

 

재단법인 안동대학교발전기금 김성환 상임이사에 따르면 “에쓰와이이앤씨 산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은 2017년도부터 5회째 맞게 됐으며 지금까지 장학생 총 178명이 장학금을 받았다. 에쓰와이이앤씨는 안동대 장학사업에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기금 출연을 해주고 있으며 그 뜻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