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빨래>, 숨 돌릴 새도 없는 스피디속으로~
뮤지컬 <빨래>는 2005년 국립극장에서 단 2주간의 공연으로 한국뮤지컬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에 추천되고 극본 작사상을 수상한 검증된 작품이다.
전체 뮤지컬 넘버는 대극장의 오케스트레이션과 견줄 만 하다. 그리고 우리네 삶처럼 소박한 포크 음악, 고단한 직장 생활을 재미있게 묘사한 펑키 음악, 신나는 랩 뮤직, 사랑하는 연인을 향한 담백한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우리의 고단한 일상을 포근하게 감싸준다.
안무는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일상적인 움직임에 포커스를 맞추었다. 그리고 각 등장인물의 캐릭터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들만의 일상적이지만, 반대로 독특한 생활방식을 살리며 움직임을 구성했다. <빨래>를 하기 위해 모인 배우들의 노래 소리와 서로간의 소통, 그것들이 차곡차곡 쌓여 배우들의 몸에 체화되고 마치 그 움직임들이 원래 그랬던 것처럼 관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하였다.
뮤지컬 <빨래>는 2009년 현실을 살아가는 지금 우리들의 이야기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작은 골목길, 좁은 문 사이로 정이 오고 가는 반지하방 세 살이, 옥상에서 빨래를 너는 이웃과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옥탑방을 배경으로 주인공 나영의 고단하지만 희망찬 서울살이가 펼쳐진다. 외롭고 지친 삶을 이웃과의 소통이라는 열쇠로 풀어낸 이야기는 세상과 소통할 용기를 주고 지친 마음을 달래 준다.
<공연일정>
- 공 연 명 : 뮤지컬 “빨 래”
- 공연일시 : 3월 27일 (19:30), 28일(19:00)
- 장 소 : 안동시민회관 대공연장
- 입 장 료 : R석 15,000원 / S석 13,000원 / A석 10,000원
- 예 매 처 : CJ티켓 / 시민회관
- 문 의 처 : 안동시민회관 ☎840-6557 ,안동문화방송 ☎851-7022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