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4분기 정기회의 개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24-12-05 08:46
2024년 특화사업 성과보고 및 2025년 신규 사업 논의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종범)는 2024년 4분기 정기회의를 12월 3일(화) 평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새로 합류한 신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후, 한 해 동안 추진한 마을복지계획 실행사업과 특화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내년에 추진할 사업 방향에 대한 논의와 함께 행복금고 홍보 활동 및 사업 추진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올해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부터 진행한 ‘반찬꽃이 피었습니다(반찬 나눔 사업)’와 ‘우리동네 소근육 놀이터(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새싹드림(dream)팀(청소년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 ‘햇살가정 프로젝트(세탁 지원 사업)’,‘동절기 사랑의 난방유 지원 사업’, ‘동절기 황소바람 막기 프로젝트(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오종범 민간위원장은 “어려움에 처한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데 협의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 크다는 것을 느낀 한 해였다. 아직도 주위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많기 때문에 지치지 않고 내년에도 열심히 뛰겠다”고 전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올 한 해 우리 이웃들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분들을 돕는 데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