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소근육 놀이」 성료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24-11-29 08:57
평화동 지사협, 어르신 건강 관리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종범)는 11월 28일 서부지역경로당을 끝으로 올해 「우리 동네 소근육 놀이터」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우리 동네 소근육 놀이터」는 치매 예방 건강 체조 및 소근육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으로, 지난 2년간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평화동 맞춤형복지팀이 관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을 찾아뵀다.

올해 마지막으로 사업이 진행된 서부지역경로당에서는 겨울 한파 대비 건강관리법을 교육하고, 독감 및 코로나 예방접종 홍보와 함께 고혈압과 혈당측정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도 운영해 겨울철을 대비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한 번 더 살폈다.

서부지역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작년에 사탕목걸이 만들며 즐거웠던 기억이 있는데 올해도 이렇게 와서 재밌는 시간 보내게 해줘 고맙다”라고 전했다.

오종범 민간위원장은 “한 해 동안 우리동네 소근육 놀이를 진행하며 많은 어르신을 만나 뵙고 살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모두가 우리 부모님이라는 마음으로 평화동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올 한 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고 내년에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추진해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