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동 ‘우리 동네 소근육 놀이터’, 겨울철 어르신 건강관리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24-11-18 08:38
소근육 강화 프로그램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운영

안동시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종범)는 11월 15일(금) 평화복지경로당을 방문해 ‘우리 동네 소근육 놀이터’와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을 실시했다.

2023년부터 실시해온 본사업은, 평화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맞춤형복지팀이 함께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치매예방 건강 체조 및 소근육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방문에서는 겨울철 한파대비 건강관리법을 교육하고 독감 및 코로나 예방접종홍보와 더불어 건강과 복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도 함께 운영했다.

‘우리 동네 소근육 놀이터’에 참여한 한 어르신(80세)은 “경로당에 와서 함께 찻잔 받침대도 만들고 건강교육도 받아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늘 모인 참석자들은 “경북대구 통합하면 북부 주민은 다 죽는다”라는 행정통합 반대 구호를 외치며 반대의지를 확고히 다졌다.

오종범 민간위원장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요즘 예방접종 꼭 하시고 더욱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서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심미조 평화동장은 “항상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고 겨울철 추위에도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경로당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