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미소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 추진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24-11-12 08:49
3월부터 매월 꾸준히 어르신 안부 묻고 건강 상태 확인
안동시 풍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규태, 김옥희)는 지난 7일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미소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미소 담은 밑반찬 지원’ 사업은 매월 7일에 결식 우려가 있는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40가구에 위원들이 직접 밑반찬 4종 세트를 전달하며 안부와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외로운 어르신들의 말벗도 되어드리는 풍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3월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홀몸 어르신인 한 대상자는 “끼니마다 반찬을 골고루 만드는 것도 힘에 부쳤는데 맛있는 반찬도 주고 따뜻하게 안부를 물어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전했다.
김옥희 민간위원장은 “반찬을 지원받는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나눔을 통해 더 넉넉해지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규태 풍천면장은 “협의체에서 정성스레 준비한 밑반찬이 소외된 이웃에게 큰 힘이 되길 바라며, 꾸준히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에 수고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경제적, 정서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