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룡면에서 어린이 고구마 캐기 체험 열려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24-10-10 08:41

10월 8일(화) 와룡면 태리 일원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고구마 캐기 체험 행사가 개최됐다. 이 행사는 10월 25일(금)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와룡 속 깊은 고구마 축제』에 앞서 지역 어린이에게 자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농경지에서 고구마를 캐는 체험을 통해 농작물의 성장 과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신나는 마음으로 흙 속에서 고구마를 캐며 자연과 소통하는 특별한 경험을 쌓았다. 특히 직접 캔 고구마를 구워 먹는 시간이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한 참가자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농촌체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 직접 수확한 고구마를 맛보며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을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영백 와룡면장은 “이번 고구마 캐기 체험은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시에, 지역농업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와룡 고구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와룡 속 깊은 고구마 축제’는 지역 고유의 농산물인 고구마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해 10월 25일(금)부터 이틀간 와룡면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