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옥동지역자율방재단, 낙동강변 환경정화활동 실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24-09-23 08:47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앞두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 제고

안동시 옥동지역자율방재단(단장 이홍준)은 9월 22일(목) 낙동강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오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앞두고,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옥수교 인근 낙동강 둔치에 버려진 빈 병, 비닐, 플라스틱 등 생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하고, 전날 집중호우로 강변에 쌓인 부유물까지 말끔히 정리하며 자연환경 보호에 앞장섰다.

이홍준 단장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앞두고 낙동강 둔치를 정비해 옥동의 청결한 이미지를 조성하고자 이번 활동을 마련했다”라며,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안전하고 깨끗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옥동행정복지센터 고주희 동장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옥동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방재단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옥동지역자율방재단은 평소에도 재해 예방·복구, 환경정화, 제설작업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지역 주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역소식"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