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새마을회, 한가위 맞이 이웃사랑 실천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24-09-12 09:06
안동시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기수)와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란)는 추석을 앞두고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9월 10일(화) 쌀, 국수 등 식료품이 담긴 꾸러미 72개를 지역 내 홀몸 어르신들이 따뜻한 추석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달하는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경란)는 9월 11일(수) 안동시 새마을회관 3층 대강당에서 결혼 이주여성 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송편 만들기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 행사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다문화 결혼 이주여성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우리 지역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기수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홀몸 어르신들이 꾸러미를 받고 조금이라도 풍요로운 추석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김경란 새마을부녀회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한 분들이, 낯선 이국땅에서 살아가는 데 어려운 일이 많겠지만 송편빚기 체험을 통해 정을 나누며 한국 생활에 잘 적응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안동시 민원새마을과장은 “항상 봉사를 통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시는 새마을지도자·부녀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든 분이 정다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