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동 장금이와 안동중 꿈나무의 나눔 동행

person 안동시
schedule 송고 : 2024-07-30 08:42
마을복지계획추진단 반찬 나눔 및 안동중 나누리봉사단 여름 이불 나눔

안동시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이대교)은 7월 27일(토) 태화동 마을복지계획 실행사업으로 ‘태?장?금(태화동 장금이) 반찬 나눔’사업을 실시했다.

‘태?장?금 반찬 나눔’ 사업은 태화동 마을복지계획추진단의 비전인‘담장 너머 웃음꽃 피는 태화동’ 만들기를 위한 사업 중 하나로, 관내 저소득계층 30가구를 선정해 밑반찬과 국을 직접 전달하며 무더운 여름철 취약계층의 건강을 살폈다.

지난 6월에 이어 안동중학교 나누리봉사단(담당교사 김은옥) 학생들도 이번 나눔에 함께 참여해, 혹서기 취약계층에 직접 염색 및 제작한 이불과 비누를 전달했다. 나누리봉사단 학생들이 마을복지계획추진단과 함께 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폭염 대비 행동요령을 안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반찬을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허리와 다리가 불편해서 끼니를 챙기는 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맛있는 반찬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손주 같은 학생들이 찾아와서 말벗이 돼주니 너무 즐겁고 고맙다”라고 전했다.

이대교 추진단장은 “안동중학교 나누리봉사단과 함께 준비한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폭염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행복한 태화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