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유아명랑체전
□ 영양관내 7개교 병설유치원 엽합회는 2024년 6월 4일(화) 영양군민회관에서 관내 병설유치원 유아 및 가족 150여 명이 참가하는 ‘영양관내 병설유치원 연합가족운동회’를 개최했다.
□ 이번 운동회는 유아의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친구 간 협동심을 기르고, 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병설유치원 유아교육공동체의 화합과 친목을 높이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행사는 노랑팀과 파랑팀으로 팀을 나누어 서로를 응원하며 격려하는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 운동회는 선수 입장을 시작으로 ▲선수 선서 ▲한마음 으라차차(가족과 함께하는 게임) ▲한마음 영차영차(주인공 유아들의 신나는 경기) ▲한마음 으샤으샤(행복만들기 계주) 등 다양한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을 위한 다복상과, 다양한 선물들을 준비하여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 학부모 안OO씨는 "아이가 다니는 유치원은 조용했는데, 또래 아이들이 북적거리는 모습을 보니 너무 좋다."라며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석보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이점숙 원장은 “영양관내 병설유치원 연합공동체가 함께하는 가족운동회를 통해 소속감을 기르며 공립 병설 유치원의 위상을 높이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 영양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장은 다양한 공립 유치원의 연합행사를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