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하는‘영양 유아 명랑 체전’
□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2024년 6월 4일(화) 관내 병설유치원 학생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2024 온 가족이 함께하는 병설유치원 연합 운동회 ‘영양 유아 명랑 체전’을 영양 군민회관에서 실시하였다.
□ ‘영양 유아 명랑 체전’은 영양 관내 병설유치원 7개원이 연합하여 유치원 공동교육과정 단위의 체육 활동을 통해 건강한 체력 및 사회성과 협동성을 기르고 상호 소속 의식을 높이며,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추억과 감동의 나눔 축제 형식으로 치러졌다.
□ 연합운동회의 진행은 1부 ‘한마음 영차영차!’와 2부 ‘한마음 으랏차차!’로 나누어 ‘한마음 달리기, 부모님과 함께 그네타기, 어르신 돼지몰이’ 등 총 12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가족과의 점심 식사와 이벤트 계주, 마무리 체조로 운영되는 ‘한마음 으쌰으쌰’로 행사를 마무리하였다.
□ 운동회에 참여한 만 5세 학생은 “친구들, 동생들과 다 함께 모여서 하니까 정말 재미있었고, 힘을 합치니까 이길 수 있어서 기뻤다”라며 신나는 마음을 표현하였고, 행사를 진행한 유치원 교사는 “초등학교 형님들 운동회에 참여하며 수준에 맞는 체육 행사 경험이 적었던 유치원생들이 연합운동회를 통해 마음껏 뛰어놀고, 친구와 함께 놀이로 소통하며, 학부모님과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행사 소감을 밝혔다.
□ 김유희 교육장은 “영양 관내 병설유치원 유아 및 가족이 모두 모여 함께 하는 체육대회를 통해 관내 병설유치원 간 소속 의식을 기르고 멋진 추억을 만들며, 자신감과 성취감을 갖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