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춘계학술대회대학생 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 경영회계학부 경영학전공 학생들이 지난 11일 국립부경대학교에서 개최한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학생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사)한국경영컨설팅학회는 ‘중소기업의 글로벌지향 경영에서 ESG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으며 경영 실무 역량을 향상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발표분과 4개를 구성해 대학생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총 27팀의 아이디어가 접수된 이번 대회에서 국립안동대를 포함해 고려대, 한양대, 이화여대, 인하대, 국립한밭대 등 전국의 다양한 대학에 소속된 학생들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 중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 소속인 김수빈, 유병진, 윤수빈, 윤민영(지도교수 이명성) 학생은 ‘안동지역 인문관광자원을 활용한 힐링 관광 AR 애플리케이션 개발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심사위원으로부터 분석 부분이 뛰어나고 실무적으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수빈 학생은 “국립안동대는 인문학 분야를 특화해 글로컬대학30사업에 선정됐다. 안동시 내 인문관광 자원을 조사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관광전략을 수립하고자 했다”며 주제 선정에 대해 말했다.
해당 공모전 수상은 국립안동대 LINC3.0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의 지원을 통해 달성할 수 있었다.
한편 국립안동대 경영학전공 학생은 2023년 한 해 동안 5개의 전국단위 공모전에 출전해 9팀 38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2024년에도 유통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