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안동대 SW융합교육원,‘제4회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SW?AI 체험 캠프’성황리 개최
국립안동대학교(총장 정태주) SW융합교육원은 경상북도교육청 주최, 의성교육지원청, 경상북도교육청인공지능교육센터와 공동 주관으로 지난 11일 경상북도청 동락관에서 경북 소재지 100여 가족, 3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SW?AI 체험 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북 도내 청소년에게는 SW?AI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여 미래 SW핵심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재능을 발견하고 SW?AI 교육의 변화와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구를 위한 코딩 한걸음 △빙글뱅글 회전 로봇 만들기 △드론 자율 주행과 드론 매핑 △똑똑한 AI강아지 로봇 체험 △드론축구 △알버트와 함께하는 카드코딩 미션 등 총 15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참여자의 큰 호응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체험 캠프에 참여한 한 가족은 “가족이 함께 웃으며 소통하고, SW?AI를 체험할 수 있어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국립안동대 김병순 SW융합교육원장은 축사를 통해 자율주행, AI로봇 등 일상생활 가까이 다가온 인공지능 기술을 소개하며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이 장차 우리나라의 AI경쟁력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이끌어줄 인재로 성장할 것을 희망한다”며 말했다.
한편 국립안동대 SW융합교육원은 SW가치확산 사업으로 지역 내 일반인과 청소년에게 지속해서 SW?AI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의 학습 능력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지원해 SW?AI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SW미래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