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보중, ‘미래핵심역량 신장 및 소규모학교 연합 교육과정 ’운영

person 영양교육지원청
schedule 송고 : 2024-05-07 09:54
-로봇코딩, 메타버스 및 목공예 체험 -

□ 석보중학교(교장 배재호)는 지난 4월 30일(화)부터 5월 2일(목)까지 3일간 석보중학교 본교에서‘미래핵심역량 신장 프로그램’과 수비 목재체험장에서 ‘소규모학교 연합 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 4월 30일(화)부터 5월 1일(수) 2일간 1학년을 대상으로 로봇 코딩, 메타버스 및 아바타의 세계 체험, 인공지능 배틀 로봇 운전 등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관련 분야에 대한 적성과 흥미에 관해 고민하였고, 능동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관련 진로 탐색 계기를 가졌다.

□ 5월 2일(목)에는 수비면 소재 목재 체험장에서 소규모학교 교육력 강화를 위한 교육혁신사업으로 석보중학교와 수비중학교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목공예 체험을 실시하였다. 두 학교는 단독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교육과정을 소규모학교 연합 교육활동을 통해 해소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교류의 장을 제공하였다.

□ 행사에 참여한 박○○(중1) 학생은“ 참여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너무 흥미롭고 신기해서 소리도 많이 질렀고 수비중 친구들과 함께한 목공예 체험도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석보중 배재호 교장은“다양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수비중과 다양한 연합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교육 격차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영양"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