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제2기 신활력지역 공모사업에 선정新유교문화 활성화 사업 3년간 60~100억 지원

person
schedule 송고 : 2007-07-16 18:35

안동시의 新유교문화 활성화 사업이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하는 제2기 신활력지역 공모사업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2008년도부터 3년간 총 60~100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제2기 신활력지역 공모사업은 지역의 획기적 발전을 위하여 2004년부터 정부에서 특정 지역에 대해 공모를 통하여 우수사업계획을 선정하고 이에 대해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안동시, 안동시지역혁신협의회, 관련단체 등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서 지역혁신체계구축, 고택문화체험, 지역연계 강화사업 등 3개 목표를 정해 추진하게 된다.

세부사업으로는 지역혁신 리더들의 혁신역량강화, 고택문화체험 기반조성, 문화관광 활성화, 체험관광 개발, 국제교류화, 안동 알림이사업, 안동GOGO('L) 브랜드 명품화, 한방연계사업 등 지역관광산업의 혁신과 구조강화 등이다.

앞으로 이사업을 통해 인력양성 네트워크 구축, 전통건축 양식과 유교문화 체험을 통한 특색있는 관광자원 구축, 체계적 판매전략 모색, 통합마케팅 , 전통문화 브랜드화, 문화컨텐츠 명품화등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소득증대는 물론 안동이 세계 유교문화가 살아있는 新유교문화 체험장으로 크게 각광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