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 4년제 학사학위 경북북부지역에서 첫 배출!
안동과학대학은 2월 13일(금) 오후 2시 우리대학 학계도서관 5층 세미나실에서 제 40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한다.
이번 학위수여 전체 대상 학생은 간호과 권혜정외 전체 1,063명이며, 학사지원처장의 사회로 진행된다. 이날 학위수여식장에는 졸업생들의 무궁한 발전과 앞날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안동과학대학 김규택 총장을 비롯한 전체교직원과 학부모, 재학생들이 참석하며, 그리고 안동시 김휘동 시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우리 대학을 방문해 졸업생들을 축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졸업식에는 경북북부지역에서 최초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통한 “4년제 학사학위” 졸업자(간호학과 권미진외 18명)를 배출한다. 교육부로부터 지난 2007년에 인가된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은 경북북부지역에서 안동과학대학을 포함하여 2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나, 안동과학대학 간호학과만 1년 과정으로 지역에서 첫 학사학위를 받으며, 타 대학의 관련학과는 모두 2년 과정으로 모두 내년에야 졸업자가 배출된다.
안동과학대학은 현재 간호학과(1년), 건설정보학과(2년)으로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학을 졸업한 취업자가 직장생활을 계속하면서 1, 2년 동안 야간수업을 통해 학점을 이수할 경우 전문대 졸업자에게 주어지는 “4년제 대학졸업자와 같은 학사학위 수여 제도”이다. 전문대학에서 학점은행제가 아닌 전공심화과정(정규과정)을 통해 첫 4년제 학사학위자를 배출하는 것에 대해 큰 의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모든 대학생활을 마감하고 새로운 세상의 출발점이 될 이번 제40회 안동과학대학 학위수여식은 졸업생을 비롯하여 학부모, 재학생들까지 모두에게 기쁘고 희망의 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