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전문가 포럼」 개최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12-29 11:19
- 관광 트렌드 분석과 로컬 관광정책 개발을 위한 공론의 장 펼쳐져 -
안동시(시장 권기창)와 주식회사 이공이공은 28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1층 국제회의실에서 「2023 지역관광추진조직(DMO) 전문가 포럼」을 가졌다.
이번 포럼은 민 ·관 · 산 · 학 · 연 통합 네트워크 기구인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관광산업의 최신 동향과 정책 현황을 공유하는 한편 로컬 관광정책의 고도화를 위한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지역 관광산업 종사자와 전문가, 경북도·안동시의원, 일반 시민 등 각계각층 인사 50여 명이 참석해 치열한 공론의 장을 열었다.
먼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로컬콘텐츠생태계구축전문위원회의 모종린 위원장이 ‘정부의 로컬 관광정책 방향과 주요 아젠다’를 주제로 기조 발제했다. 이후 △ ‘경북 관광산업의 현황과 방향’ 주제 발표 (황희정 경북연구원 연구원) △ ‘전라남도 목포의 로컬 관광 활성화 사례’ 발표 (홍동우 ㈜괜찮아마을 대표)에 이어 종합 토론 (김대일 경상북도의원, 권두현 미래문화재단 이사, 김만수 가톨릭상지대학교 교수 등)이 진행됐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향후 추진할 시의 관광정책에 녹여내고,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이 보유한 민 · 관 · 산 · 학 · 연 통합 네트워크를 지속 성장시켜 ‘관광거점도시’ 안동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