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징나라, 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교육

person 강남동
schedule 송고 : 2023-12-28 09:28
어르신 낙상예방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성연, 손윤호)는 지난 12월 26일 2023년 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정기회의는 2023년 사업에 대한 경과보고 및 평가, 그리고 2024년 사업 실행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였다.

또한 지역의 어르신들 복지를 위하여 협의체 의원들을 대상으로 ㈜하우징나라(대표 김주열)에서 어르신 낙상예방 관련 협의체위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어르신 낙상예방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낙상은 교통사고 다음 많이 일어나는 사고 중 하나이며, 낙상예방을 위해서는 꾸준한 근력운동과 집 안의 위험요소를 파악하여 개선하고, 생활습관을 점검해야하는 등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교육이다.

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어르신 낙상이 위험한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하여 어르신 스스로도 안전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낙상예방사업에 동참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어르신 낙상예방을 위하여 더 힘쓰는 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야겠다.”라고 전했다.

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새해에도 복지사각지대 없는 강남동, 주민이 함께 행복한 강남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여 힘찬 출발을 준비한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