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자원봉사센터, 경북개발공사-전남개발공사와 함께영·호남 행복동행하우스 참여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11-24 09:22

안동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고운자)는 지난 16일 경북개발공사와 전남개발공사와 연계하여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인 영·호남 행복동행하우스에 참여했다.

경북개발공사와 전남개발공사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5월에 전남 순천에서 ‘영·호남 행복동행하우스’ 1호점을 준공을 마치고 이번 11월에 안동시 풍천면에서 2호점을 준공했다. 이번 2호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위해 양 공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하여 사업지원금을 기탁했다.

이번 대상자는 주거환경 취약계층으로 장마철 집중호우로 수해피해를 빈번하게 입으며, 노후 건축물로 집안 단열도 잘되지 않고, 집안 곳곳이 곰팡이로 인하여 악취가 발생하는 등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태였다.

이 사업을 통하여 대상자의 집 주변 배수로 설치 및 외벽 단열공사, 창호 설치, 도배, 장판, 싱크대 교체 등의 공사가 진행되었으며, 양 공사 직원들도 함께 장판 철거 및 외벽 페인트칠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고운자 센터장은 “앞으로 이러한 사회공헌활동 사업이 확대되어 지역 내 여러 취약계층이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서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여러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