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봉화축협, 안동시 장학기금 1천만 원 기탁

person 안동시청
schedule 송고 : 2023-10-23 09:06
"기업이윤 사회환원 실천으로 지역인재육성에 기여”

안동봉화축산업협동조합(조합장 전형숙)이 지역인재육성을 위하여 장학금 1천만 원을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 권기창·김원)에 기탁하였다.



안동봉화축산업협동조합은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2008년부터 1천만 원씩 지속적인 기부로 지역인재육성과 교육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번 장학금 기부는 10회차로 누적 기부액은 1억 원에 달한다.

안동봉화축협은 2018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5년 연속 30억 원 이상 흑자결산의 성과를 이루었으며, 올해 6월에 한돈 대표 브랜드인 도드람과 상생협약으로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사업과 교류 협력 등 사업 확대를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축산인들의 오랜 염원인 축산물유통센터 건립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한 유통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는 지역 축산농가의 운송비 절감 효과 및 축산물 육질을 향상시키는 등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전형숙 조합장은 “기업이윤을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고 지역에 우수한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해마다 지역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정성이 깃든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안동봉화축협 관계자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기부받은 장학금은 지역사회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소중하게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안동넷 & pressteam.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의 다른 기사